■샘문평생교육원 샘문대학 수료식, 민간자격증 교부식 성료

[샘문뉴스]= 샘문평생교육원 샘문대학 제9기 시창작학과, 제3기 시조창작학과, 제4기 시낭송학과의 수료식과 자격증 교부식, 한용운문학상, 한용운전국시낭송대회 위촉식이 2021년 8월 22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샘문그룹 대강의실에서 거행되었다.

최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8/31 [18:44]

■샘문평생교육원 샘문대학 수료식, 민간자격증 교부식 성료

[샘문뉴스]= 샘문평생교육원 샘문대학 제9기 시창작학과, 제3기 시조창작학과, 제4기 시낭송학과의 수료식과 자격증 교부식, 한용운문학상, 한용운전국시낭송대회 위촉식이 2021년 8월 22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샘문그룹 대강의실에서 거행되었다.

최지은 기자 | 입력 : 2021/08/31 [18:44]

 

             ❙샘문뉴스

 

       ❙샘문평생교육원 샘문대학 수료식

                ❙민간자격증 교부식

한용운문학상, 한용운전국시낭송대회 위촉식

 

샘문평생교육원 샘문대학 제9기 시창작학과, 3기 시조창작학과, 4기 시낭송학과의 수료식과 자격증 교부식, 한용운문학상, 한용운전국시낭송대회 위촉식이 2021822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샘문그룹 대강의실에서 샘문뉴스, 내외신문, 대림대학교, 신한대학교, 대림문예대학, 샘문쇼핑몰, 도서출판 샘문, 샘문시선, 대한민국예술원 이근배 회장, 국제PEN한국본부 손해인 명예이사장, 한국문학, 한용운문학, 송설문학, 한국현대시인협회, 한국기독교문화예술총연합회,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한용운문학상 추진위원회, 한용운전국시낭송대회 추진위원회, 아르테미스 골프, 시인 이정록, 시인 서창원 후원으로 성대하게 열렸다.

 

전 세계가 코로나로 움츠러들어 몸을 사리고 있을 때도, 문학을 향한 열정 하나로 뭉친 각 학과 교수들과 수강생들의 영광과 열정, 축복의 장이었다. 시낭송은 줌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로 동시에 지도하는 시스템으로 구청과 교육청 지침아래,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철저히 지켜가면서 시창작과 시조창작은 온라인 원격, 일대일 맞춤형 교육으로 특화, 심화, 차별화된 실전을 쌓고, 랜선() 시스템을 가동하여 이론 강의와 실기 강의로 시격과 기량을 쌓은 총체적 발표회 장이었다.

 

[1]

1부에서는 이채유 아나운서 사회로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에 이어 격려사 및 축사가 있었다. 샘문평생교육원 원장, 샘문그룹 이정록 회장의 격려사를 간략하게 인용해본다.

 

문학그룹 샘문에서는 교육서비스기관, 미디어서비스기관, 문학서비스기관, 유통서비스기관, 출판서비스기관, 자격증서비스기관, 문학상 수여기관으로서 특화, 심화, 차별화 전략으로 양성된 여러분들은 앞으로 큰 지도자가 되어 한국문학을 세계화하고 한류화 하는데 큰 일조를 할 인재들입니다. 여러분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며, 오늘 문예대학 졸업, 자격증 취득을 하신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씀 드립니다.”

 

이정록 원장에 격려사에 이어 샘문그룹 고문이자 국제펜한국본부 명예이사장 손해일님의 동량들을 격려하고 감축하는 축사에 이어, 샘문그룹 고문, 천등문학 회장인 이진호님의 축사, 시낭송학과 남미숙 지도교수와 시창작학과 심종숙 지도교수, 시조창작학과 안승기 지도교수(모상철 부이사장 대독)의 각 학과별 강좌 경과보고 및 축사가 있었다.

 

이어 시창작학과 졸업생들의 자작시 낭송 발표회가 있었다. 시창작학과와 시조창작학과 졸업생인 표시은 시인, 김영운 시인의 자작시 낭송이 멋지게 무대를 장식했다. 그 다음 순서로는 시낭송학과 수강자들의 멋진 시낭송 발표회가 열렸다. 품격 있고 격조 높은 낭송으로 1급 낭송가로서 고혹한 무대를 장식하였다. 영광의 공연자들은 표시은 낭송가와 이복동 낭송가다. 모두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2]

이어서 제4기 시낭송학과, 9기 시창작학과, 3기 시조창작학과 졸업생들의 수료증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시낭송학과 졸업생으로는 이복동, 권숙희, 표시은, 박선녀, 서금수, 오인경, 정혜정, 시창작학과 졸업생으로는 이연수, 김영운, 표시은, 조순자, 우인순, 심용영, 김미성, 김정자, 시조창작학과 졸업생으로는 이영하, 표시은 시인이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수여자로는 이정록 원장과 손해일 이사장, 이진호 회장이 수고하였다.

 

앞으로 베스트셀러 명품브랜드 샘문문인들의 시로 멋진 낭송영상시를 만들어 시인들의 시가 유튜브와 SNS 매체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전파되어 한류화 하는데 큰 주역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해본다.

 

이어서 제3회 민간자격검정시험 합격자들에게 자격증 교부식이 이어졌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개발원) 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20-000681호 시창작가 1급 취득자 2, 시창작가 2급 취득자 1, 시창작가(시조) 1급 취득자 1명이 자격증 카드와 자격 증서를 받았다. 시창작가 2급에는 김정자 시인, 시창작가 1급에는 김영운, 김미성 시인이, 시창작가(시조) 1급에는 표시은 시조시인이 자격증을 받았다.

 

다음 순서로 한국직업능력연구원(개발원) 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20-000676호 시낭송가 1급은 2명이 자격증 카드와 자격 증서를 받았다. 시낭송가 1급에는 정혜정, 이복동 낭송가가 자격증을 받았는데, 수여자들은 멀리 서울이나 경기도, 울산, 제천, 부산에서 새벽부터 일어나 준비하고 달려오신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

 

이날 행사는 또 다른 행사인 한용운문학상, 한용운전국시낭송대회 추진위원회, 조직위원회, 준비위원회, 운영위원회, 심사위원회, 위촉식과 참가자 전체 사진촬영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이정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photo
1/102
광고